텃밭과 일상

텃밭에서 온 봄의 맛 – 달래양념장과 겨울초 겉절이

mizzle24 2025. 3. 9. 22:23


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신선한 채소들로 차린 저녁 식탁, 그 소박한 행복을 나누고 싶어요.


오늘 저녁은 잡곡밥 위에 달래양념장 듬뿍 올리고, 겨울초 겉절이, 야채볶음, 그리고 김까지 곁들여서 한입! 텃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들 덕분에 밥상이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요.

🌱 달래양념장 – 봄의 향기를 더하다


달래는 향긋하고 알싸한 맛이 매력적인 봄나물인데요. 간장에 5센치 길이로 썬 달래를 넣고 고춧가루, 들기름, 통깨,  약간의 매실청을 더하면 감칠맛 폭발하는 달래양념장이 완성돼요. 잡곡밥이랑 같이 먹으면 한 그릇 뚝딱!

🥬 겨울초 겉절이 – 아삭하고 상큼하게


겨울을 지나면서 단맛이 깊어진 겨울초! 고춧가루, 액젓, 다진 마늘, 쪽파 송송 썰어넣고 참기름을 넣어 버무리면, 아삭하면서도 개운한 겉절이가 완성돼요. 매콤하고 상큼한 맛이 밥과 딱이더라고요.


🥕 야채볶음 – 남은 채소도 맛있게


냉장고에 있는 야채들, 남김없이 활용해야겠죠?  버섯, 양배추,파프리카 양파를  들기름에 살짝 볶아서 감칠맛을 더했어요.


🍙 김과 함께 – 완벽한 한 상

 


달래양념장 올린 밥 한 숟갈, 겨울초 겉절이 조금, 그리고 바삭한 김까지 돌돌 말아서 한입!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저녁이었어요.😄😄

​텃밭이 주는 작은 선물로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어서 행복한 하루였네요.

여러분도 제철 나물로 맛있게 봄을 맞이 하시면 좋겠습니다♡♡♡




#텃밭채소요리 #달래양념장 #겨울초겉절이 #건강한저녁 #집밥레시피 #텃밭 #봄의맛 #제철나물 #텃밭